본문 바로가기

[Travel 여행]/Veitnam Saigon 2018.06

180711 호치민 시내관광 한큐에 끝내기

호치민 시내 관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호치민은 관광 할 만한곳들이 모두 모여있어서(호치민 1군) 동선짜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만 운영시간하고 날씨를 생각하지 못해서 저는 고생을 좀 했습니다.

이론상(?)으로는 아래처럼 한번에 호치민 시내를 구경 할 수 있는 동선이 나오지만... 통일궁 운영시간이 정말 에러였습니다.

총 거리 3.3키로, 도보 42분..

전쟁박물관 > A 통일궁 > B 성당/우체국 > C 콩카페 > D 오페라하우스 > E 카페건물(Coffee Saigon Oi) > F 사이공스퀘어 > G 벤탄시장


하지만 저의 경우.. 6월말 호치민 날씨는 11시부터 더워지기 시작해서 오후 5시까지는 너무 더워서 걸어다니기를 포기했습니다.

때문에 저 같은 경우 통일궁을 3번만에 들어갈 수 있었던 이상한 일정이였습니다.

하지만 명색이 사이공까지왔는데 통일궁은 반드시 가봐야하지 않겠습니꽈!

오후4시 운영종료..

첫째날은 저녁에 야경보러 벤탄시장하고 칠스카이바 가면서 지나갔었는데 통일궁이 뭔지도 잘 모르고 지나갔습니다.

두번째는 18시까지 운영하는줄알고 날씨 선선해지기를 기다렸다가 오후 5시 좀 넘어서 입장하려고 하니 바로 입구에서 저지당했습니다

셋째는 아침 오픈하자마자 입장해서 구경한 뒤 사이공 성당하고 우체국까지 보고 사이공스퀘어까지 시내 관광완료했습니다.

사실 충분히 계획하고 갈 수 있었다면 첫째날 벤탄시장 구경하며 모든 시내구경을 마쳤을것 같습니다.

15시 통일궁 > 전쟁박물관 > 성당 > 사이공 북스트릿(휴식)
17시 우체국 > 저녁 > 오페라하우스 > 마사지
20시 호치민 시청앞 길 야경 > Chil skybar

​성당하고 우체국 사이에 있는 Book Street는 정말 추천합니다 깔끔하고 좋았습니다.

Saigon Book Street

하지만... 현실성있게 체력 배분해서 관광하려면 오전시간에는 통일궁 북쪽을 구경하고, 오후에는 통일궁 남쪽을 구경하는게 좋습니다.

< 오전 : 2H 30M 소요 >​
성당/우체국 > 통일궁 > 전쟁박물관

우체국/성당 구경 30분
통일궁 1시간
전쟁박물관 1시간

아침에 조식먹고 나와서 구경 후 전쟁박물관 옆 꿉마트에서 점심꺼리 장보고 그랩타고 숙소로 돌아와서 쉬면 딱 좋은 일정

우체국 운영시간 07시~19시
통일궁 7시30분-11시 / 13시~16시
전쟁박물관 7시30분~18시​

< 저녁 : 2H 소요 >
​벤탄시장 > 사이공스퀘어 > 오페라하우스 > 호치민시청

6월 호치민 야경은 8시 쯤에나 해가져서 온전히 볼 수 있으니 그전까지 쇼핑센터 구경하고 저녁먹고 마사지 받고 하다가 20시에 호치민 시청 앞 야경을 구경하는 일정

벤탄시장 30분
사이공스퀘어 30분
시청앞 광장 1시간

이렇게 보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.

호치민이 엄청 바쁘게 다니면서 볼 것도 없지만 운영시간이랑 날씨 잘 고려해서 즐거운 여행하세요 ㅎㅎ